만약 당신이 누군가를 공격할 수 있는 호랑이의 강한 발톱을 가졌다면, 나는 다른 이에게 귀 기울일 수 있는 토끼의 귀를 가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높은 곳을 다룰 수 있는 기린의 긴 다리를 가졌다면, 나는 낮은 곳을 거닐 수 있는 양의 짧은 다리를 가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이를 제압하는 사자의 거센 소리를 가졌다면, 나는 다른 이들을 위로할 수 있는 비둘기의 부드러운 소리를 가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어디에서든지 먹이를 찾아내는 독수리의 강렬한 눈을 가졌다면, 나는 다른 이들과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사슴의 선량한 눈을 가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이들과 타협할 수 있는 여우의 현명한 두뇌를 가졌다면, 나는 곧게 나갈려는 황소의 고집스런 마음을 가졌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릅니다.

그러나 똑같이 갖고 있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눈물입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애완동물이 한 끼를 굶주렸기 때문에 눈물을 흘린다면, 당신은 굶주림에 죽어가는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눈물을 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아이가 아파서 눈물을 흘린다면, 당신은 아픔으로 고통 받는 모든 아이들을 위해 눈물을 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누이가 성 유린에 고통 받아 눈물을 흘린다면, 당신은 성적 착취로 고통 받는 모든 여성들을 위해 눈물을 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형제가 노예처럼 착취를 당해 눈물을 흘린다면, 당신은 착취당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눈물을 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과 나는 세상에서 그 무엇보다도 귀중한 하나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눈물입니다.

굶주린 사람들, 고통 받는 사람들, 착취당하는 사람들을

위해 흘리는 눈물!

 

그들의 고통은 그들에게서 눈물마저 앗아 갔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겐 그들을 위한 눈물이 있습니다.

 

당신과 내가

하나 될 수 있는

우리에겐 그들을 위한 눈물이 있습니다!

 

'시(potry) 이야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넌 친구가 있니?  (0) 2019.06.20
아침  (0) 2019.06.19
해맞이 축제  (0) 2019.06.16
침대  (0) 2019.06.16
죽음 대 죽음  (0) 2019.06.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