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를 하려면 수준을 높여야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무사안일만 기도하는 참새의 믿음을 갖지 않길 원하시고 그런 기도는 하나님 뜻에 안 맞아서 안 들어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우리에게 능력이 나타나지 못합니다. 기도는 하는데 기도응답을 받지 못하는 것이 여기에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기도 안 들어주셨다고 원망만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런 수준에 머물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영적 독수리가 되길 원하십니다.

독수리는 태풍이 불어도 움찌리지 않고 그 상승기류를 타고 높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경에도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이사야 40:31)”

참새신앙을 가진 사람은 고난이 왔을 때 무사안일만기도하다가 불평 불만 하는데 영적독수리신앙을 가진 사람은 태풍이 불어와도 상승기류를 타고 위로 올라가는 것처럼 고난이 와도 기회로 삼고 승리하며 이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독수리가 그렇게 오래도록 비상하는 데에는 지독한 자아죽이기 과정이 필요합니다. 독수리의 수명은 30-40년 정도인데 부리도 발톱도 낡아 구부러질 즈음에 자기가 직접 바위에다 대고 발톱과 부리를 부러뜨리고 발톱과 부리가 새로 나면 그것으로 온몸의 털을 다 뽑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새롭게 태어난 독수리는 수명이 30년이 더 연장되어 더 높이 더 멀리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승리하며 살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참새가 아닌 멋진 독수리로 살 수 있을까요? 평균의 함정에 빠지지 말고 기도의 수준, 믿음의 수준을 높여야 합니다. 기도의 수준, 믿음의 수준을 높인다는 말은 뭘까요. 원칙을 예수님 성령님 하나님으로 세우고 성령이 주시는 생각, 성령이 주시는 기도를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도대체 성령 안에서가 뭔지 모르겠다 하시면 상식적인 수준의 가치를 생각지 말고 하늘나라가치가 뭔가를 생각하면 됩니다. 하늘나라의 가치를 맛본 사람은 그 맛을 압니다. 그는 자연스럽게 하늘나라를 위해 사는 하나님 나라를 앞당겨 사는 승자가 되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