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이 솔여울

초등학교 2학년

뜻은 모르지만

이름같이 맑아

모든 찌기들이 빨려들어 버려지고

깨끗함만 남아 있을 것 같은

아이

 

칠판에 공주그림을 그리며

선생님이라고

선생님을 좋아한다고

그간 배운 영어 실력 자랑하며

like를 칠판에 쓴 날

너무 너무 사랑스러워 감동하였지만

다른 아이들 생각하며

많이 많이 표현해 주지 못했어

나도 너를 사랑한다고

 

어느 날 너는 나에게 충격을 주었어

아주 신나는 일이 있다며

나에게 앵무새같이 종알거린 날

난 그 신나는 일이 뭘까

가족끼리 여행을 갈까

친구랑 같이 더운 날 수영장이라도 갈까

아니면 아빠에게 생일선물이라도 받았을까

흔히 아이들이 자랑하는 그것을 기대한 나는

그 상상이 무너져 너무 안타까와졌지

너는 너무 신나게 할아버지가 병원에 계신데

할아버지 간호를 하며 같이 지낼 수 있다고

어떻게 그게 신나는 일일까

고사리같은 손으로 할아버지 심부름하는 것

힘이 들텐데....

어쩌면 그렇게 맑게, 어쩌면 그렇게 밝게, 이야기 할 수 있을까

 

삶에 신물 난 난 잠시 생각했어

얜 여우가 아닐까

난 내가 너무 부끄러워졌단다.

그리고 잠시 기도했어.

저렇게 맑은 아이에게

삶이 잔인하지 않기를

눈물 나는 일이 없기를

그리고 여울이를 만나서 감사하다고...

 

'시(potry) 이야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의 얼룩  (0) 2019.07.25
아침  (0) 2019.07.23
내버려두심  (0) 2019.07.20
세상에 필요한 단 두마디!  (0) 2019.07.20
사랑을 느껴보기  (0) 2019.07.19

+ Recent posts